청소년 프레스 - 청소년언론 뉴스 꾸러미

“웃음소리” 저자 하정모 시인, 저자와의 생방송 토크쇼 프로그램 ‘내바탕화면은 책’ 출연
방송에서 하정모 시인의 삶의 스토리와 시집의 내용을 다루는 질문과 답변하는 형태의 토크쇼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청소년 프레스 - 청소년언론 | 디한평PEOPLE편집제작부

입력 2020-03-31 오후 10:31:47 | 수정 2020-04-04 오전 1:20:37
조회 398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두 번째 시집 ''웃음소리'' 저자 하정모 시인, FCN FM교육방송 저자와의 생방송 토크쇼 프로그램 ‘내바탕화면은 책’<내바책>에 출연했다.


두 번째 시집 ''웃음소리'' 저자 하정모 시인, 생방송 토크쇼 출연해 시인으로 새 삶을 찾은 하정모 시인, 그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내 바탕화면은 책 생방송에서 하정모 시인의 삶의 스토리와 시집의 내용을 다루는 질문과 답변하는 형태의 토크쇼로 진행 되었다.


2집 ''웃음소리'' 시집을 출간하게 된 동기, 시인으로 등단한 시기, 가장 좋아하는 시인, 시인이 생각하는 시란, 어린시절 이야기, 지금 하고 있는 현업과 시집을 출간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크게 배운점, 시인으로 재미와 즐거운 것, 2집 ''웃음소리'' 시집의 주된 핵심 내용, 시집을 준비하면서 좋았던 점과 그렇지 않은점 등에 대해 방송이 진행됐다.


또한 하정모 시인은 시로 말하는 시낭송으로 자녀를 향한 마음과 다음 세대를 향한 시와 2집의 시집 주제 제목인 ‘웃음소리’ 제목의 시낭송도 했다.
한동안 암울하고 어려웠던 시기에 손에 잡힌 책한권이 희망없는 긴 터널 속에 있던 그에게 새로운 희망과 환한 꽃길과도 같은 길을 열어준 책에 대한 고마움을 방송을 통해 밝혔다.

''사랑소리''1집 출간 후 시간시간 떠오르는 시를 쓰게 되었고 100여편의 시를 정리해서 2집 ''웃음소리'' 시집을 내게 되었고, 하정모 시인은 시를 통해 새 삶과 희망을 찾았다고 했다. 하정모 시인은''사랑소리''로 펴낸 1집은 과거를 회상한 암울했던 넋두리의 슬픈 시였다면, 2집 웃음소리는 행복하고 싶어 쓰는 기쁨의 시이며 지금 현재 삶의 표현입니다.”라고 말했다.

FCN FM교육방송은 각 분야의 저자를 초대해 인터뷰하는 토크쇼 프로그램 일명 내바책(내 바탕화면은 책)은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메시지를 저자로부터 직접 듣기 위한 생방송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영상설명: FCN FM교육방송 저자와의 생방송 토크쇼 프로그램 ‘내바탕화면은 책’<내바책>, ''웃음소리'' 저자 하정모 시인>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디한평PEOPLE편집제작부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청소년 프레스 - 청소년언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