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만 위대한 꿈은 걱정해서 되는 것이 아니고 자신만의 ‘열정’으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힘들다고 생각하며 꿈을 이루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본다. 진정한 꿈은 즐거움이 있고 가끔이 아닌 매일 내가 느끼고 냄세 맡고 만지고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FCN FM교육방송은 각자가 꿈꾸고 있는 것을 한데 모아 단 하나의 체계적인 개념이나 기본 원리로 단순화한 시스템을 서로 ‘연결‘해 정제된 정보의 집단지성을 이루어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할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FCN FM교육방송이 추구하는 콘텐츠 컨셉에 다소나마 부합하지 않는 것들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단, 모두에게 한정되어 주어진 물리적인 시간을 극복하기 위해 디한평에서 영상을 통해 누구나 관심 있으신 분들께 FCN FM교육방송이 추구하는 사명·핵심가치·비전을 확인하고 알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을 공유 소통하는 창구를 준비해 열어놓았습니다.
열정과 연결로 이어지는 소통·공유의 결과로 얻게 될 자아실현과 경제적 여유를 움직이는 교집합이 시스템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때 외부의 영향에 구애받지 않는 내일(My Job)이 있어 내일(Tomorrow)을 보장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오늘 지금도 경제는 어렵다고 많은 분들이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나 산업혁명이 일어나기 전 그 시절도 같은 말들을 해오지 않았을까를 생각해보면 어려움의 정도는 개개인의 내부적인 동기에 의해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개인과 기업들이 주어진 자신들만의 기회를 활용하여 평범한 꿈이 위대한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보 쓰나미가 몰려오는 시대에 정제된 정보의 집단지성으로 개인과 기업이 지역사회, 나아가 나라와 세계를 변화시키는 작은 나비효과를 말씀드리며 작은 나비의 날개짓을 기대해 봅니다.
또한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아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했고 못한, 그리고 안해보고 안했던 것들을 존재로 만들어 좋은 영향력을 함께 나누고 누리시기 바랍니다.
점을 찍어 존재를 표시하는 것, 점은 선으로 표시되고 선이 모여 면을 이루고 면은 공간이라는 존재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듯 작은 하나의 점에서부터 시작해 면을 이루어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기 위한 시작 “작은 것이 큰 것이 될 수 있다“는 세스 고딘(Seth Godin)이 던진 역설법을 기억하며 작은 시작을 함께 하시어 평범하다고 여기는 작은 여러분의 꿈이 서로 열정으로 연결되어 위대한 꿈을 이루어 가시기를 기대합니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